영화 당신이 잠든 사이에 사랑으로 가족의 마음을 얻은 스토리입니다. 루시를 통해서 진짜 자신의 운명은 따로 있구나알게 되었습니다. 이 작품을 보면서 사랑과 가족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던 명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랑으로 가족의 마음을 얻다
시카고는 12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있습니다. 루시는 외로워합니다. 사람들은 연말을 맞이하기 위해 준비합니다. 루시는 부모님이 곁에 없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루시는 매일 아침마다 기차를 타는 남자에게 반합니다. 루시와 그 남자는 매일 기차표만 주고받는 사이입니다. 루시는 크리스마스에도 근무를 하게 됩니다. 루시만 가족이 없기 때문입니다. 루시가 일하고 있는 도중에 피터가 방문합니다. 피터는 그녀에게 메리크리스마스라고 말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밖에서 누군가 피터를 기차선로로 밀게 됩니다. 피터는 기차선로로 떨어지게 되고 쓰러집니다. 루시는 그의 목숨을 구해줍니다. 피터는 병원으로 옮겨집니다. 그리고 그녀는 보호자가 아니기 때문에 병실에 들어가지 못합니다. 루시는 혼잣말로 그와 결혼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혼잣말을 들은 간호사는 루시를 피터에게 안내합니다. 곧 피터의 가족들이 도착합니다. 간호사는 루시가 약혼녀라고 소개합니다. 가족들은 루시가 약혼녀라는 소식을 듣고 놀라게 됩니다. 루시가 피터의 목숨을 구해줬다는 얘기를 듣습니다. 그리고 루시에게 마음을 열게 됩니다. 루시는 피터의 취향과 다릅니다. 그래서 가족들은 루시를 보며 신기해합니다. 그런 루시에게 가족들은 질문합니다. 루시의 사랑이야기에 가족들은 빠져듭니다. 루시는 저녁에 피터를 찾아갑니다. 그리고 피터에게 자신의 외로움에 대해 말합니다. 그리고 그녀는 서둘러 병실을 빠져나오려고 합니다. 그때 피터의 가족들이 루시를 크리스마스파티에 초대합니다. 루시는 집으로 돌아가려고 합니다. 그때 피터의 동료와 만납니다. 피터의 동료는 알 수 없는 말들을 꺼냅니다. 루시는 피터의 가족 파티에 참석합니다. 그곳에서 그녀는 가족의 온기를 느끼게 됩니다. 어느 날 피터의 형 잭이 돌아옵니다. 잭은 루시를 보며 정체를 의심합니다. 그리고 잭은 그녀의 뒤를 쫓습니다. 그러던 중 주인집아들이 루시가 자신의 애인이라고 하는 말을 듣습니다. 잭은 루시에게 피터의 애인이라는 것을 증명하라고 합니다. 루시는 얼마 전에 들었던 피터의 동료가 한 말을 기억합니다. 피터의 신체의 비밀을 말하게 됩니다.
진짜 자신의 운명은 따로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루시의 집에 피터의 대부가 찾아옵니다. 그는 루시가 피터에게 한 말을 몰래 들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루시는 당황합니다. 루시는 그에게 자신이 사실을 말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대부는 그녀에게 말하지 말라고 합니다. 평소에 가족들 사이가 어색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루시로 인해서 가족들 사이가 좋아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다음 날 잭이 루시를 찾아옵니다. 가족들이 루시에게 소파를 보냈다고 합니다. 루시는 그 소파를 피터의 집에 놓자고 말합니다. 그들은 소파를 옮기기로 합니다. 그리고 둘은 서로 웃음이 나옵니다. 잭과 루시는 서로에게 호감을 느낍니다. 루시는 피터보다 잭에게 마음이 끌리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거짓말을 말해야 한다는 것이 걱정이 됩니다. 그러던 중 피터가 혼수상태에서 깨어나게 됩니다. 피터는 당연히 루시를 알아보지 못합니다. 가족들은 피터가 기억상실증에 걸린 줄 알고 놀랍니다. 피터의 대부 사울은 루시를 안심시킵니다. 그리고 사울은 피터를 설득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결국 사울은 사실을 말하지 못하게 됩니다. 피터는 루시를 초대합니다. 그리고 루시의 따뜻한 마음에 반하고 맙니다. 그리고 피터는 그녀에게 청혼을 합니다. 루시는 사실 잭을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잭도 그녀에 대한 사랑을 포기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피터와 결혼하는 루시의 사실을 받아들이기로합니다. 루시는 마지막으로 잭에게 용기를 내봅니다. 그녀는 자신이 피터와 결혼을 할 이유가 있냐고 묻습니다. 잭은 있다고 대답합니다. 루시는 잭에게 실망을 하고 피터와 결혼식을 올리기로 합니다. 하지만 루시는 결혼식에서 자신의 마음을 고백합니다. 그녀는 피터가 아니라 잭을 사랑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결혼식을 떠납니다. 어느 날처럼 루시는 기차표 부스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때 그녀에게 결혼반지가 던져집니다. 앞을 보니 잭과 그의 가족들이 서있습니다. 그리고 잭은 루시에게 결혼을 하자고 마음을 고백합니다. 그리고 두 사람은 부부가 되어서 플로렌스로 떠나게 됩니다.
사랑과 가족의 따뜻함을 느끼다
루시의 인연은 결국 잭이었습니다. 피터와의 인연이 닿았지만 진짜 운명은 따로 있구나 알게 되었습니다. 사랑은 역시 자신의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피터의 입장에서는 황당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루시 자체가 좋은 사람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자신에게 걸맞은 잭을 만난 것 아닐까 생각합니다. 비록 그녀가 꾸며낸 자작극이었지만 해피엔딩으로 끝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시청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 영화는 오랜만입니다. 피터의 가족들과 루시는 서로 필요한 존재였습니다. 서로 덕분에 행복을 찾은 스토리입니다. 이렇게 사랑과 가족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느낄 수 있어서 행복하게 본 작품입니다.
댓글